“재물운이 알아서 찾아옵니다” – 부잣집 거실에는 무조건 걸려있다는 그림 속 재물을 부르는 꽃 1가지

집안의 분위기를 위해 그림을 거는 집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그림 중에서 특히 부잣집에 많이 걸려있는 그림이 있다고 합니다.

풍경화도 인물화도 아닌 바로 ‘꽃’ 그림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꽃그림일까요?


재물과 돈을 불러오는 꽃

재물과 돈을 불러온다는 꽃은 바로 ‘해바라기’입니다.

원래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꽃이기도 하지만, 특히나 풍수에서는 금색, 즉 노란색이 재물과 돈을 불러오는 의미를 가지는 꽃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꽃’ 자체가 흙에서 피어나는 ‘결실’을 의미하기 때문에 재물과 돈, 그리고 성공과 결실과 맥을 같이 합니다.


돈을 부르는 ‘해바라기 그림’

‘돈을 부르는 그림’이라고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면 위 사진처럼 해바라기 그림이 가득 나옵니다.

이미 해바라기 그림은 재물과 돈을 상징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진짜 해바라기라면 더 좋지 않을까요?

사실 해바라기 생화가 아니라 해바라기 ‘그림’을 거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생화는 ‘시들기’ 때문입니다.

돈과 재물을 불러오는 ‘해바라기’지만 시들게 되면 그 기운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해바라기 뿐만이 아니라 집에 시든 식물을 두는 것은 복을 달아나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들어버려 집의 재물운을 안좋게 만들 수 있는 ‘생화’ 대신 ‘그림’이 더욱 좋은 선택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기운을 좋게하는 물건들은 사람이 자주 볼 수 있는 곳에 배치하는 것이 좋은데, 그림은 사람이 딱 볼 수 있는 좋은자리에 배치하기가 좋죠.

이 것도 생화가 아니라 해바라기 그림을 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만약 개업이나 이사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해바라기 그림’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